본문 바로가기

별별책/2021

그냥 하지 말라 | 송길영 | 북스톤

반응형

 

[이미지 출처 - 알라딘]

 

 

 

사람들의 마음을 캐는 광부, 송길영이 전하는
새로운 시대, 전문가의 기준

 

 

 

쏟아지는 방대한 데이터 안에서 유효한 정보를 캐내고 그것을 기반으로 사회의 흐름을 알아가는 일에 대하여 저자는 말한다. 그것은 곧 사람과 사회를 이해하는 일이라고. 그렇다면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에 부응하는 사람이기 위해 나는 무얼 해야 할까. 저자는 강조한다. 현행화가 중요하다고. 미래를 향한 오늘의 현행화가 곧 혁신일 것이니. 

Think first.

 

 

욕망하기를 멈추지 마십시오. 애초에 멈출 수도 없습니다. 욕망이란 나의 존재가 좀 더 안정되게 유지되길 바라는 소박한 마음에서, 내가 소멸한 후에도 나의 존재가 잊히지 않기를 바라는 본능에서, 나의 자아가 같은 종의 다른 개체들에게 존중받고 영향력을 가지길 바라는 무한한 욕심에서 뿜어져 나오는 것이니까요. 우린 결코 욕망하기를 멈출 수 없습니다. 그러니 욕망하고, 원하는 것을 시도하십시오. 지금 시작하면, 여러분에게도 일어날 일은 일어날 것입니다.    - p.16

 

 

 

 

 

그냥 하지 말라 - 10점
송길영 지음/북스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