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별책/2014

오 해피데이 | 오쿠다 히데오 | 재인

반응형

 

[이미지 출처 - 알라딘]

 

 

 

오쿠다 월드에서 벌어지는
여섯 가족의 짜릿하고 유쾌한 이야기!

 

 

 

헤아려 보니 『스무 살 도쿄』를 시작으로 은근 오쿠다 히데오의 소설들을 꾸준히 읽어왔다. 여기엔 복합적인 이유가 있었겠지만, 그의 전매특허 능청스러운 유쾌함이 상당 부분을 차지했다고 생각한다. 그런 면에서 『공중그네』, 『인더풀』, 『면장선거』에 등장하는 닥터 이라부 캐릭터는 단연 으뜸에 빛난다. 다소 엉뚱하면서도 엽기적이기까지 하지만 신통방통하게도 환자들을 말끔히 치료해내는 정신과 의사 이라부. 정말이지 이런 의사가 있다면 어떨까, 상상을 해볼 정도로 빠져들었고, 그런 인물을 창조해 낸 오쿠다 히데오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오 해피데이』 또한 그 연장선상에서 기분 좋은 유쾌함이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더군다나 일상으로부터의 탈출을 꿈꾸는 이들을 주인공으로 삼은 만큼, 그 안에서 공감하고 끄덕일 수 있는 면면들이 상당수 등장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그것은 누구의 이야기라고 해도 크게 이질감을 느낄 수 없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기 때문은 아닐는지.

 

가벼운 마음으로 진한 유쾌함을 느끼고 싶다면, 읽어 볼만하다.

 

 

 

택시가 출발했다. 뒤창 너머로 아내를 보았다. 가로등 아래에서 사토미는 하얀 이를 드러내고 손을 흔들고 있었다. 거기에 있는 것은 신혼 시절부터 변함없이 자신의 귀가를 기다려 준 아내의 모습이었다.    - p.276

 

 

 

 

 

오 해피 데이 - 10점
오쿠다 히데오 지음, 김난주 옮김/재인

 

 

반응형